돈나무 이야기/부동산, 경제
브렌드마케팅 핵심/ 셀프브랜딩마케팅성공/고객의 니즈찾기
풍요로운 해피리치봉
2022. 11. 23. 11:35
반응형
바이럴 마케팅
바이럴마케팅 : 인터넷을 통해 엄청난 속도로 정보가 전파되는 현상 효과 大
문제는 내가 무엇을 팔고 싶은가가 아니라, 소비자가 무엇에 관심이 있는가이다.
사람들이 가치 있게 여기고 갖고 싶어 하며 기꺼이 돈을 지불할 만한 무언가를
가지고 있다면, 내 브랜드를 잘반영 하면서 바이럴 폭탄의 중심점이 될 제품과 서비스를 제작할 수 있다.
그리고 다음 질문을 던져본다.
"어떻게 하면 내브랜드와 사업을 구축하고, 수익을 창출하며,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가?"
마케팅의 핵심은 내가 제공하는 무언가를, 내 상품에 관심이 있고 그 관심을 기꺼이 표현하려는 고객을 찾아 연결하는 일
그냥 니즈가 아닌 절실한 니즈를 찾아보자
▷ 직업적인 성공
▷사업 성공
▷재정 관리
▷사랑 찾기
▷좋은 인간관계 구축, 유지
▷양육
▷건강과 운동
▷정서적인 웰빙
구매자에게 어떤 감정적인 이익 제공
안심 , 즐거움, 안정감, 용기, 재미, 희망, 믿음, 공헌하고 있다는 느낌, 감탄, 평온,
안도감, 정서적인 유대감, 자부심, 목표의식, 자아 존중감, 중요한 일을 한다는 느낌, 성취감, 영감
이러한 감정적인 혜택을 강화하고, 고객에게 재미, 믿음, 안도 감등의 감정을 강력하게
전달해 내 상품에 대한 니즈를 더욱 키울 수 있다.
반응형